서브비주얼영역

5. 고객 유지 및 사업 확장

5단계에서는 현재 고객을 유지하면서 사업을 확장가능하도록 전략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보완해야 합니다.

5-1. 고객 재 구매 촉진과 주변 시장 개척

고객 유지 전략을 수립하여 고객 이탈률을 관리하고, 장기적인 시장 성장성 분석을 주기적으로 실행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하여 주변 시장 개척 가능성 분석을 실행해야 합니다.

5-2. 신규 진입자 대응 및 시장확대 전략

주기적으로 당사 제품을 대체 가능한 경쟁자와 신규 진입 경쟁자에 대한 연구 및 분석을 통하여 미래의 경쟁자에 대한 대응 준비를 해야 합니다.
시장 확대를 위한 중장기 전략을 주기적으로 검토해야 합니다.

5-3. 지속적 수익성 확보 전략 수립/실행

지속적으로 수익성 확보를 위한 중장기 전략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재무관리도 철저히 실행해야 합니다.
(PIVOT)분석 결과 지속 성장 가능성이 없으면 사업 모델을 보강해야 합니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