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영역

4. 제품 개발 및 고객 확보

3단계에서 사업성이 검증이 되면, 4단계에서는 제품/서비스를 개발하고, 개발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정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4-1. 고객/수요 분석, 포지셔닝 (STP) 전략 수립

3단계에서 시장성을 검토하면서 시장 크기를 검증하였습니다. 4 단계에서는 가장 진입이 가능한 타겟 고객을 선정해야 합니다.
3단계에서 조사한 고객 프로파일, 고객의 니즈, 고객의 문제같은 정보를 활용하여 타게 고객을 선정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로 고객의 마음에 제품과 회사 브랜드를 자리잡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4-2. 자원 조달과 개발-제조, 판매 역량 확보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는 제품/서비스를 기획, 개발, 제조. 판매를 하기 위한 자원과 역량을 파악해야 합니다. 모자란 부분에 대한 확보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제품/서비스 개발 및 제조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4-3. 마케팅/영업 전략 수립 (4P 전략)

고객에게 제품/서비스를 개발, 제에 필요한 자원과 역량이 확보 계획이 수립되면, 마케팅과 판매를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타겟 고객에 대하여 제품/가격/위치/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고객에 대한 pre-marketing, promotion, Design-in, design-win, PO 확보를 위한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4-4. 판매, 원가경쟁력, 차별화 포인트 확보

고객에게 판매하기위해서는 차별화 포인트를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하며, 확실하게 확보하는 실행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4-5. 수익 달성 및 지속성장 가능성 검토

사업 모델에 대하여 재 검증
시장 성장성, 경쟁력, 수익성, 지속 성장 가능성 , Product/market Fit , 제품 개발/제조 계획 (PIVOT)분석 결과 지속 성장 가능성이 없으면 사업 모델을 보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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