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영역
KAIST경영대학 건물이미지

KAIST 경영대학은 기술과 경영을 아우르는 융합형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목표는 대전캠퍼스의 이공계 분야, 서울캠퍼스의 경영 분야가 협력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창업교육으로 이어집니다. 나아가 경제적 가치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창업교육을 지향함으로써, KAIST 경영대학만의 새로운 창업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확산하기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전캠퍼스 K-School (경영대학과 함께 부전공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KAIST K-School 은 21C 인류와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공학기술에도 창의성(Creativity)과 도전정신(Challenge)을 함양해야 합니다. 창의와 도전을 겸비한 공학기술은 혁신(Innovation)으로 발현되어 인류의 삶에 기여하는 가치를 만들어냅니다. 그 혁신의 밑바탕에서 원동력으로 작용하는 것이 바로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입니다. KAIST의 특화된 공학교육에 기업가정신을 접목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K-School의 역할입니다.

SK사회적기업가센터

SK사회적기업가센터는 KAIST 경영대학과 SK그룹이 2013년 신설한 사회적기업 창업 특화 경영학 석사과정(2년 전일제)인 ‘사회적기업가MBA’의 교육과정 설계, 이론 및 실증 연구, 창업활동 지원을 중점 수행하고 있습니다. SK사회적기업가센터가 꿈꾸는 사회적 기업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활용한 사회 혁신 모델을 통해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소하고, 나아가 사회 발전을 이끌어갈 새로운 패턴을 창조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는 사람입니다.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는 청년 창업 활성화와 창업지원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2014년 10월 31일 KAIST가 설립한 청년 기업 육성 및 투자 전문회사입니다. 핵심역량 강화와 투자역량 확대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창업 활성화 등 지속적인 사회발전의 동력이 되고자 육성 및 투자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STARTUP KAIST (KAIST 창업원)

STARTUP KAIST란 일자리 창출과 성장동력의 발굴육성이라는 국가 과제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KAIST가 선도하는 창업활성화 운동입니다. 이러한 운동을 통해 우리나라 토양에 맞는 기술창업 생태계의 성공적인 모델을 정립하고, 경제대국으로 도약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담당합니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